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과 함께 연휴가 돌아오면서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해외로 멀리 여행을 가는 것도 좋지만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은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 전라북도에 위치한 전주는 다른 관광지들과는 다르게 한국스러운 멋을 마음껏 뽐내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도시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관광객들도 전주를 많이 찾는다고 한다. 오늘은 전주여행 필수코스인 전주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전주 맛집 베스트 10 - 1. 삼백집


전주 맛집 베스트 10 첫 번째 삼백집.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은 누구나 비빔밥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전주는 국밥도 유명한 도시이다. 삼백집은 콩나물국밥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배부른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유명하다. 객사 길에 위치한 삼백집은 70여 년이 넘는 전통으로 콩나물국밥을 만들어오면서 전주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식당으로 점점 성장했다. 깊은 맛의 육수를 사용해 시원한 콩나물국밥을 만들기 때문에 다른 콩나물국밥과는 확연히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주 맛집 베스트 10 - 2. 가마


전주 맛집 베스트 10 두 번째 가마.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에 위치한 가마는 화덕피자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다. 맛집을 소개해주는 티비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데, 가마의 화덕피자는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참나무 장작을 사용한 화덕에서 구워낸다고 한다. 구워내는 방식뿐만 아니라 형태부터 재료 등 다양한 방면에서 엄격하게 고른 가마만의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피자를 만든다고 하니 궁금하다면 가마로 한 번 찾아가보는 것은 어떨까.


전주 맛집 베스트 10 - 3. 가족회관


전주 맛집 베스트 10 세 번째 가족회관.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5길에 위치한 가족회관은 전주의 명물인 비빔밥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다. 가족회관의 주방장은 전주를 포함한 호남권의 음식 명인 1호와 전북 무형문화재 39호, 식품명인 39호 등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 장인 중의 장인으로 그의 손에서 탄생한 음식들은 당연히 어느 곳에도 견줄 수 없다. 단출하지만 완벽한 메뉴로 자신감과 포부를 보여주며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식당인 가족회관.


전주 맛집 베스트 10 - 4. 돌아온떡볶이


전주 맛집 베스트 10 네 번째 돌아온떡볶이. 전주시 덕진구 안덕원로에 위치한 돌아온떡볶이는 가게 이름처럼 떡볶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분식당이다. 오랜 세월 한국인들과 함께한 음식인 떡볶이를 홍시, 생강, 대추, 배, 사과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게 만들어내고 있는 돌아온떡볶이. 특유의 감칠맛을 자랑하며 떡볶이뿐만 아니라 분식 종류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옛 생각이 난다면 한 번쯤은 들러 봐도 좋을 식당이다. 전주 분식계의 일등이라 자부할 수 있는 돌아온떡볶이. 


전주 맛집 베스트 10 - 5. 교동다원


전주 맛집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교동다원.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에 위치한 교동가원은 카페보다는 찻집에 가까운 곳이다.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한적한 한 때를 보내고 싶다면 교동다원을 추천한다. 한옥마을에 아기자기한 골목 사이에 위치한 교동다원은 한옥을 그대로 가져와 찻집을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정겹고 아름답다. 푸른 정원과 뜨끈한 온돌방 등 마치 시골집에 내려온 듯한 기분을 들게 하고, 다양한 전통차를 마시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다.


전주 맛집 베스트 10 - 6. 굿베이크샵


전주 맛집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굿베이크샵.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에 위치한 굿베이크샵은 카페와 함께 직접 구워낸 빵을 파는 곳이다. 아기자기하지만 색다른 매력을 지닌 인테리어와 함께 다양한 포토존까지 겸비하고 있는 카페로 젊은 층들에게 꽤나 인기가 많은 곳이다. 굿베이크샵의 인기메뉴는 레몬케이크는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까지 귀엽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팔린다고 하니 여행 선물로 굿베이크샵의 케익을 사들고 가는 것은 어떨까.


전주 맛집 베스트 10 - 7. 하루일기


전주 맛집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하루일기. 하루일기는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가 많은 카페로 다양한 소품들이 있어 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곳으로 꼽힌다. 빈티지하면서도 앤티크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분위기를 한 층 더 돋궈주고 신선한 원두를 사용해 손으로 직접 내린 핸드드립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며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기에 딱인 곳이다. 가게 이름처럼 마치 하루를 돌아보며 정리하기에 좋은 분위기로 복잡한 머릿속을 식히러 가기에 좋을 것 같은 하루일기.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theshningworld.co.kr/


https://grace8007.com/


https://risingsunsun.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