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말씀 Good sentence

12.16 시편61:1-8 내가 약할 때

사용자 development world 2019. 10. 21. 12:27

12.16  시편 61:1-8  내가 약할 때

12.16 시편61:1-8 내가 약할 때

1.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내 기도에 유의하소서

2. 내 마음이 약해 질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

3. 주는 나의 피난처시요 원수를 피하는 견고한 망대이심이니이다

4. 내가 영원히 주의 장막에 머물며 내가 주의 날개 아래로 피하리이다 (셀라)

5.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 나의 서원을 들으시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가 얻을 기업을 내게 주셨나이다

6. 주께서 왕에게 장수하게 하사 그의 나이가 여러 대에 미치게 하시리이다

7. 그가 영원히 하나님 앞에서 거주하리니 인자와 진리를 예비하사 그를 보호하소서

8.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며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1. (지휘자를 따라 현악기에 맞추어 부르는 노래, 다윗의 시) 하나님,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시고, 내 기도를 들어 주십시오.

2. 마음이 약해질 때, 땅 끝에서 주님을 부릅니다. 내 힘으로 오를 수 없는 저 바위 위로 나를 인도하여 주십시오.

3. 주님은 나의 피난처시요, 원수들에게서 나를 지켜 주는 견고한 망대이십니다.

4. 내가 영원토록 주의 장막에 머무르며, 주의 날개 아래로 피하겠습니다. (셀라)

5. 주님은 나의 하나님, 주께서 내 서약을 들어주시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사람이 물려받을 유산을 내게 주셨습니다.

6. 왕의 날을 더하여 주시고, 왕의 해를 더하여 주셔서, 오래 살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7. 주님 앞에서 오래도록 왕위에 앉아 있게 하시고, 한결같은 사랑과 진실을 주셔서, 그를 지켜 주시기를 원합니다.

8. 그 때에 나는 주님의 이름을 영원토록 노래하며, 내가 맹세한 바를 날마다 이행하겠습니다.

1. Psalm 61 For the director of music. With stringed instruments. Of David. Hear my cry, O God; listen to my prayer.

2. From the ends of the earth I call to you, I call as my heart grows faint; lead me to the rock that is higher than I.

3. For you have been my refuge, a strong tower against the foe.

4. I long to dwell in your tent forever and take refuge in the shelter of your wings. Selah

5. For you have heard my vows, O God; you have given me the heritage of those who fear your name.

6. Increase the days of the king's life, his years for many generations.

7. May he be enthroned in God's presence forever; appoint your love and faithfulness to protect him.

8. Then will I ever sing praise to your name and fulfill my vows day after day.

 

우리는 어려울 때 더욱 주님앞에 기도합니다. 기도는 마치 구조요청입니다. 하나님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내 기도에 유의하소서라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앞에 간절히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부르짖음을 주님앞에 상달시켜야 하겠습니다. 기도는 연약한 인간이 살아계신 하나님앞에 전능하신 하나님앞에 부르짖는 것이 바로 기도입니다.

내마음이 약해질때에 땅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라고 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상실되고 마음이 아프고 상처받고 약해질때가 있을것입니다. 여기에 땅끝이라는 것은 막다른 골목을 말합니다. 우리의 삶이 땅끝처럼 떨어질때가 있을것입니다.

 

우리는 땅끝에서 어려울 때 그 어려운 자리에서 주께 부르짖어야 하겠습니다.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를 인도해달라는 간청을 하고 있습니다.

주는 나의 피난처시오 원수를 피하는 견고한 망대이심이니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주님만이 내가 피할수 있는 피난처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원수를 피하는 견고한 망대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영원히 주의 장막에 머물며 내가 주의 날개 아래로 피하리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주님과 함께 주님의 장막에 머물겠고 그리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로 피하여 숨겠다는 것입니다. 주님은 나의 방패가 되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주 하나님이여 주께서 나의 서원을 들으시고 주님은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가 얻을 기업을 내게 주셨나이다. 주께서 왕에게 장수하게 하사 그의 나이가 여러대에 미치게 하시리이다라고 하였습니다. 그가 영원히 하나님앞에 거주하리니 인자와 진리를 예비하사 그를 보호하소서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의 인자하심과 진리로 나를 예비하사 나를 보호해달라는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보호자이십니다. 주님은 인자하심과 진리로 우리를 보호하여 주십니다.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며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나를 지키시는 하나님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그리고 내가 약할때에 나를 보호해주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찬양합니다. 그리고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날마다 주님앞에서 나의 서원 내가 약속한 것을 늘 이행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연약하고 고독하고 외롭고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때 땅끝에서부터 모퉁이에서부터 주님을 부를 때 주님은 외면하지 않으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십니다. 응답하여 주십니다. 주님은 나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며 피난처가 되어 주십니다. 나를 높은곳에 인도하여 주십니다. 내가 영원히 주의 장막에 머물며 주의 날개아래로 피하게 됩니다.

 

이 좋으신 주님을 찬양하며 날마다 감사하면서 주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예수님을 기다리는 대림절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주에는 대통령선거가 있습니다. 좋은 일꾼이 뽑아서 이 나라를 잘 다스릴수 있도록 우리는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5년의 이 나라의 운명이 결정되는 순간입니다. 우리가 때때로 어렵고 힘들 때 그리고 낙심되고 좌절될 때 우리는 주저앉지 말고 주님앞에 기도하면서 나아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축복과 은총이 늘 우리에게 임할줄로 믿습니다. 주님의 놀라운 은혜가 우리 복길교회위에 우리 성도들위에 임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