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4  요한계시록 1:8  처음과 끝

11.4 요한계시록1:8 처음과 끝

 

8.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8.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앞으로 오실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나는 알파요 오메가다" 하고 말씀하십니다.

8. "I am the Alpha and the Omega," says the Lord God, "who is, and who was, and who is to come, the Almighty."

 

오늘은 11월 첫째주일입니다. 11월 첫째주일임에도 불구하고 날씨가 화창하고 좋습니다. 주님은 처음이요 나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자요 전능한자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은 이처럼 우리의 삶을 주관하히고 역사를 주관하여 주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지금 현재도 계시고 과거에도 계셨고 앞으로 오실 전능하신 주님이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과거의 역사속에서도 함께 하여 주셨고 현재에도 함께 하여 주시고 계시고 그리고 우리의 장차도 함께 하여 주시는 좋으신 분이신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사람의 수단과 방법과 그리고 사람의 생각에 달려있는 것 같지만 주님이 주관하여 주시고 주님이 교회를 이끌고 계시고 그리고 주님이 이 역사를 주관하여 가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주님이 인생을 주관하고 주님이 인생을 이끌고 계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처음이 좋아야 하고 그리고 우리의 삶의 과정도 중요하고 그리고 우리의 끝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처음과 우리의 삶의 경과가 좋지 못할지라도 주님은 우리의 미래가 우리의 끝이 좋아야 할줄 믿습니다. 주님은 우리 교회의 처음과 끝을 주관하신 분이십니다. 우리 교회는 그전에는 어려운일도 많았고 가난했고 어려웠지만 이제는 복음촌이 되었습니다. 우리마을이 과거에는 어려운 마을이었으나 지금은 부자마을이 되었습니다.

 

처음은 좋아도 나중은 나쁜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의 석양이 좋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대통령이 되었어도 자살로 인생을 마감한 사람도 있습니다. 인생의 마지막 골인이 좋아야 하는것입니다.

 

처음과 끝이라는 것은 시간적인 개념도 있습니다. 또한 처음과 끝은 공간적인 개념이 있습니다. 처음된자가 나중되고 나중된자가 처음된다고 하였습니다. 끝이라는 것은 하층이다 변두리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남쪽 아래에 있습니다. 지방입니다. 서울은 중앙입니다. 모든 것이 큰 것 중앙에 집중해있습니다. 그러나 끝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저는 땅 끝에 살았습니다. 그곳에서 치료가 일어나고 새로운 창조가 일어나는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처음과 끝이신 주님이 늘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십니다. 그래서 교회를 지을 때 알파와 오메가라는 글씨를 쓰기도 합니다. 헬라어의 처음글자와 마지막 글자이듯이 우리의 삶전체를 주관하여 주신다는 것입니다. 패자부활전이라는 말과 역전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이 실패인듯하지만 주님은 마지막에는 우리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주시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저의 목회도 파란만장했습니다. 굴곡이 있었습니다. 실패도 상처도 있었습니다. 우리들의 삶속에는 기억하고 싶지않는 상처와 아픔도 있습니다. 우리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평탄한길만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런 우리의 상처와 아픔을 주님은 축복으로 바꾸어주시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주님은 에벤에셀 우리의 과거도 지켜주시고 우리의 현재도 함께 하여 주시고 우리의 미래까지도 지켜주시는 좋으신 분이십니다.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늘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시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주님의 놀라운 평화와 은총이 늘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복길교회는 이제 새로운 역사와 새로운 출발을 하겠습니다. 주님과 함께 하는 새로운 목회 주님과 함께 하는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됩니다. 이전 것을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고 하였습니다. 과거는 아름다운것입니다. 그러나 과거에 것에 얽매이면 안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나아갈수가 없습니다. 배가 포구에 줄이 매어있으면 나아갈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과거의 기억 과거의 사람을 이제는 잊고 새롭게 출발하여야 합니다. 과거에 했던 것을 고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야 하는것입니다.

 

주님은 전능한자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은 해결사입니다. 모든 닫힌 문을 열수 있는 마스터 키입니다. 우리 인간은 해결할수 없지만 주님만은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주님은 이 사회의 치료자입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교회는 세상의 모든 문제의 답을 주십니다. 인생의 문제 경제의 문제 정치의 문제 죽음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주십니다. 전능자는 바로 해답을 준다는 말입니다. 전능하신 주님의 능력이 여러분에게 임하기를 바랍니다.

 

성경은 인생의 답을 주십니다. 우리는 교회에 질문하고 교회는 답을 합니다. 성경에 질문을 하고 성경은 답을 주십니다. 그래서 주님을 우리는 랍비 선생이라고 합니다. 학생은 질문하면 선생은 답을 줍니다.

 

교회는 예수는 방황하는 세상사람들에게 길이 되어주십니다. 길되신 예수여 이끄소서

우리의 과거와 우리의 현재와 우리의 미래를 주장하신 분이십니다. 주님은 우리의 역사를 이끄신 분이십니다. 구원사 주님은 심판주로 오십니다. 주님은 이곳 교회를 이끄시고 주님은 이 교회의 역사를 92년동안 이끌어 주셨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이끌어 주십니다. 나의 인생을 이끌어 주십니다.

 

시편127편에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주님의 놀라운 은혜와 평강이 늘 여러분의 가정에 우리 복길교회위에 늘 넘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